반응형

곧 엄마 환갑이라

환갑선물로 뭘 해줄까하다가

(기본적으로 현금은 깔려있었다)

아빠때는 돈 케이크를 해드렸으니

엄마는 머니건을 선물해드리기로!

머니건에 넣을 현금을 신권으로 바꾸기위해

한국은행 경기본부로 향했다.

경기본부는 수원에 위치하고있다.

보통 은행들과는 달라서

뭔가 무거운 기분을 들게했던 곳

1일 1인이 환전 할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있으니 가기전에 참고하고 가면 좋다.

다행이 나는 많이 바꿀게 아니라서

한도안에 들게 바꿀 수 있었다

우선 화폐교환 신청서를 써야한다.

신청서 작성 후 창구로 이동

사람이 없었고 번호표를 뽑을 필요도 없이

창구로 직행하면 끝

봉투에서 돈을 꺼내서 올려놓아야 하는데

나는 늦게봐서 봉투째 올려놨다가

다시 빼서 올려두었다.

행원분이 돈을 세보시고 바로 교환해준다.

교환할 현금은 빼서 가져가야하고

주위에 은행이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있어서 왔다갔다

시간이드니까 가까운 곳에서

미리 인출 후 들고가야한다.

나는 가서 뽑을 수 있을까봐 은행까지

또 뛰어갔다왔다

받은 신권

비록 내 수중에서 없어질 돈이지만

잠시 쥐고있으니 기분이 넘나 좋은것!

효도합시당

 

 


한국은행 경기본부

반응형

+ Recent posts